회원가입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인터넷을 통해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이하 “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① "회원"이라 함은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지역시민활동, 사회서비스, 구인·구직신청 및 직업교육 등의 이용신청, 정보를 제공받기 위해 회원신청을 한 모든 대상

② "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이용자의 선택에 의하여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③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이용계약"이라 함은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이용자간이 체결하는 계약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가입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즉시 공시합니다.

③ 등록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등록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적용범위)

① 이 약관은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이용자에게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아이디(ID) 신청으로 성립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아이디(ID)신청을 할 때에는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이용자 관리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ID신청"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이용계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제 7 조(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구직등록을 하여 취업알선을 받고자 하는 자는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이용계약 승인의 유보와 거절)

①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기업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3. 기타 아이디(ID)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인이 곤란한 경우

 

제 9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그리고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항에 따릅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보호)

①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본 약관에서 명시한 범위 또는 목적 외의 용도로,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등)

① 회원은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정보제공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허위구인광고 경고)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안정법 제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제 12 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
  •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6. 기타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3 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이용 제한)

①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관련사항을 사전공지 후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2.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 4.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①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②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의무)

①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홈페이지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 발생 시 조속히 복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보호)

①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공공기관의정보공개에관한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시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②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 이용자는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외 사용에 대한 별도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홈페이지의 해지절차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1.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이용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 18 조 (ID 및 비밀번호 등)

①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에게 부여된 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9 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2.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①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양산YWCA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시행일) 이 약관은 0000년 3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양산YWCA&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ys-ywca.or.kr)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명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회원님께서는 사이트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6. 개인정보취급 위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사항으로 센터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센터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②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최초 회원가입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일반 회원가입 시 >

· 필수항목 :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름, 성별, 연락처, 주소

· 선택항목 : 이메일, 주소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센터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회원탈퇴시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주요이용사이트

-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②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 상거래이력

- 보존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③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6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센터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님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취급 위탁

 

센터는 업무 처리를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지 않습니다. 만약,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합니다)와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고지하겠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센터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